PR Center
회사소식
목포신항만(주) 시청각교육자료 전달
작성자 : 목포신항만 2006-06-17 조회 : 3,400회

목포신항만(주)는 15일 오전 전라남도목포교육청에서 시청각 교육자료를 전달하였다.
이번 시청각 교욱자료는 「뚝딱이 아빠와 함께하는 항만이야기」라는 제목으로 다소 접근하기 어려운 항만을 개그맨이자 아동교육학 박사인 김종석씨와 목포의 초등학생들이 출연하여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각종 애니메이션과 부연 설명으로 재미있고 알기 쉽게 설명한 시청각교육자료이다.
「뚝딱이 아빠와 함께하는 항만이야기」는 VCD로 제작되어 목포를 비롯한 서남권 7개 시군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등 520여개 학교에 2,500부가 배포되어 상영될 예정이다.
목포신항만 최병수 대표이사는 전달식에 앞서 “미래를 책임질 어린이들이 지역산업현장을 간적접으로나마 체험하여 지역에 대한 자긍심과 함께 꿈과 희망을 갖을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희 목포신항만은 우리의 어린들이 맘 놓고 공부하고 뛰어놀기 좋은 세상이 되도록 미약하나마 최선의 노력을 다할것입니다.”라고 밝혔다.
교육자료를 전달받은 전라남도목포교육청 오병인 청장은 함박 웃음을 띄우며 “어린이들에게 매우 유익한 교육자료를 만들어준 목포신항만 가족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이 자료는 서남권을 비롯한 전국의 어린이들이 함께 시청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눈앞의 이해득실에만 관심을 가지는 각박한 세상속에서 이처럼 이웃을 생각하는 이들이 흘린 땀방울이 헛되지 않도록 교육자의 한사람으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열심히 일하겠습니다.라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목포신항만은 한해 약 5,000여명의 어린이들과 일반인들이 방문하여 견학하는 주요 산업현장이다. 항만에 대한 이해증진과 함께 목포신항을 알리기 위해 이번 시청각교육자료를 비롯하여 여러 가지 설명자료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